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문커뮤니티(이하 "회사"라 함)은 개인정보 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서비스 이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활용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아래의 정보를 수집하여 이용자와의 대화를 처리하고 기본 메시징 및 각종 대화 콘텐츠와 대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수집된 정보를 통해 불량 이용 내역을 파악하고, 인공지능 대화 알고리즘을 개선하는 데 활용합니다.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정보 수집 또는 정보 제공 이전에 이용자에게 비즈니스 파트너가 누구인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비즈니스 파트너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서 발표한 「가명정보 처리 가이드라인」에 따라 가명∙익명 조치 및 적정성 평가를 마친 후 가명∙익명 정보로 판단된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와 가명정보의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가명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와 가명정보의 국외이전에 관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국외에 위탁하는 경우
가명정보의 처리를 국외에 위탁하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문커뮤니티 개인정보보호팀, admin@mooncp.net)를 통해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국외 이전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단, 이 경우 회사의 서비스 중 개인정보 국외 이전이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가명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와 가명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나. 파기방법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아닌 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가명정보의 안전한 관리 회사는 가명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령에 따라 내부 관리 계획의 수립∙시행, 가명정보와 추가정보의 분리 보관 및 권한의 분리, 처리 기록 작성∙보관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ㆍ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삭제할 수 있으며,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 또는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 철회, 삭제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조회, 수정, 삭제, 동의 철회 및 가입 해지를 요청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 정보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Google Analytics
(1)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사는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Google, Inc. (이하 ‘Google’)이 제공하는 웹 분석 서비스인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익명의 쿠키정보(인구통계학적 데이터 등)를 수집을 통해 고객들이 회사의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분석 및 평가하고 고객의 수요를 파악하며, 서비스와 제품을 개선하고 맞춤화하여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를 통해 수집되는 정보의 처리는 Google 개인정보보호정책과 Google Analytics 이용약관을 적용 받습니다.
회사는 Google Analytics를 통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는 수집하지 않으며, 수집한 정보를 다른 경로를 통해 얻은 개인식별 정보와 결합하지 않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자동화된 쿠키정보 수집을 거부(opt-out) 할 수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자 최소 7일전부터 웹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공고할 것입니다.
<부칙>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2월 8일부터 적용됩니다.
채팅이 제대로 되질 않습니다. (응답할수 없다거나, 더이상 진행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일부 게임성 캐릭터의 경우, 캐릭터 제작자의 의도에 따라
게임오버 이후 더 이상의 채팅이 가능하지 않도록 캐릭터소개를 작성한 경우가 있습니다.
제작자 캐릭터 작성예시
이 경우 제작자가 의도한 게임오버 상황이기 때문에 채팅을 새로 시작해주시면 되겠습니다.
AI의 응답 제한 메시지를 그대로 남긴채 대화를 이어가면 해당 기록을 학습하여 또 응답 제한 메시지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응답제한 메시지가 떴다면 해당 메시지를 삭제 한 후 대화를 이어나가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참고로 LUNATALK의 시스템 에러등으로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뜨는 메시지는
이 메시지 이며, 이 경우 포인트나 정기권은 차감되지 않으나, 지속적으로 위 에러나 기타 응답 제한이 의심되는 상황이 반복적으로 확인 될 경우
- 스크린샷
- 대화창 URL링크
- 유저 로어북 적용여부 (URL 링크)
- 유저 메모 적용여부 (내용)
등과 같이 문의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에러원인 확인후 처리 드리겠습니다.
* 해당 내용중 하나라도 없으면 정확한 원인 파악이 어렵습니다.
* 이와 관계없이 지나치게 심한 선정/폭력성/반사회성 내용이 있을경우 LUNATALK의 시스템과 관계없이, AI 제공사에서 응답을 제한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AI의 응답 퀄리티로 인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문커뮤니티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원이대로 271
(한마음타워 302호)
사업자등록번호 : 617-28-70410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2022-창원의창-0717호
고객 센터 : 070-8873-5514
© 2024 Moon Community All rights reserve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