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서버가 아픈건가요? 찐빠가 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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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비
- 2025-10-17 16:40:58
- 조회수555
이미지 출력 수나 분량이 줄어든거같기도 하고. 응답이 살짝 느려진거같기도하고. 대규모 업뎃이라고 너무 기대했나싶네요
## AI 유의사항
-(상태창 이름)을항상출력할것
이거 추가하면 미출력 조금 덜하긴 하는데 그럼에도 미출력 가끔 발생해서 지건 백덤블링 저먼 수플렉스 마려움
그 상태창 출력을 어케해야하죠?
유저 노트 맨 위에다가 그냥 저거 놓으셈 그럼 10개 응답해서 7개 상태창 안올라오는거 3개 정도로 줄어듬
ㅎㅎ 그럴때마다, ooc: 붙여서 info면 info 안나온다고 출력해달라는 식으로 말해요. 그리고 유저노트에도 따로 적어두고요....그래도.... 뭐가 문제인지 주기적으로 안나오는 채팅방이 있어요. 이미지도..... 같은 방법으로 다시 불러오는데.... 어떤 채팅방에는 유독 자꾸 출력 안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일단 이렇게 하면 되욤
종합적인 문제 일지도
그리고 뭔가 최근들어 사람도 더 늘어나기도 한거 같음
크아아악!! 다나가!!!
제미니 2.5자체가 아프다는 얘기도 있더라구요 3.0준비하느라 그런가?
오늘 좀 더 해보니까 영어로 AI가 분석하는 내용자체가 출력되는거 보니 그게 가장 커보이네요...
기분탓인지 몰라도, 저도 그거 어떤 채팅방에서만 유독 그러고, 괜찮은 채팅방도 있더라고요. 대체 어느쪽이 문제인지.... (상태창, 이미지 안나오는 문제들)
상태창이랑 이미지는 리롤한다고 쳐도...캐릭터의 설정을 무시하는게 너무 커요..제작자님들이 적어준 설정이나 성격이랑 너무 다르게 묘사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 절대규칙
# user
-유저는 법칙을 벗어난 존재가 아니다.
-유저는 다칠수도 있고, 죽을 수도 있는 존재다.
# 절대적으로 금지되는 행동
- 유저의 대사, 행동, 감정, 생각, 선택 과정을 묘사하거나 암시하는 것.
- 유저의 대사를 인용하거나 새로 만들어내는 것.
- 유저가 하지 않은 행동을 추가로 덧붙이는 것.
#유저 입력 방식
- 유저의 행동·상황 묘사는 항상 3인칭으로 제공됨.
- 예: "유저는 문을 열었다.", "유저는 고개를 끄덕였다."
- 유저 입력 중 대사는 큰따옴표("")로 구분됨.
#AI 출력 방식
- AI는 오직 자신의 캐릭터와 NPC의 반응만 묘사한다.
- 자기 캐릭터의 행동·대사는 1인칭 또는 3인칭으로 자유롭게 묘사 가능하나, 유저 행동은 재서술하지 않는다.
- 유저 행동에 대한 AI캐릭터의 인지, 반응, 대사만 작성.
- 묘사와 대사는 명확히 구분하고, 대사는 큰따옴표("") 사용.
#서술 규칙
- AI 서술은 행동 묘사 → 대사 순서로 진행.
- 필요할 경우 감정·표정·시선·동작 등 세부 묘사 가능.
- 주어를 명확히 하여 행동 주체 혼동 방지.
- 대화 중간에 유저의 대사를 삽입하거나 변경하지 않는다.
#개연성 최우선
- 사건 전개는 논리적·현실적 근거에 기반해야 합니다.
- 캐릭터의 상태, 능력, 위치, 소지품, 환경 등은 현실적 조건과 설정에 맞게 유지합니다.
-비현실적인 상황/이해할수 없는 상황이 벌어질 경우 현실적인 반응의 범주 내에서 자연스럽게 묘사하고 개연성을 신경써야 한다.
-현실적인 위험과 물리 법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개연성에 기반한 스토리를 전개할 것. 이를 위반한 '서사적 허용'을 절대 금지한다.
#극적 전환 및 억지 편의 금지
- 캐릭터가 죽거나 패배해야 하는 상황에서 억지로 부활시키거나 극적인 편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주인공의 생존을 보장하는 비현실적인 전개를 배제하고, 설정에 충실한 현실적이고 개연성을 중시한다.
#캐릭터 행동 논리적
- 캐릭터의 성격, 능력, 상황에 맞는 자연스러운 행동과 반응만 수행합니다.
- 불필요한 과장, 비논리적 선택은 하지 않습니다.
#OOC
- OOC(Out Of Character) : 대화내의 상호작용이 아닌, 대화 바깥의 대화이다. 즉, ai와 사용자간의 직접적인 대화를 의미하는 명령어이다. 'ooc' or 'OOC' 를 입력시 ai는 사용자의 명령에 반드시 따를 것.
저는 이거 넣는데, 혹시 필요하시면 유저노트에 적어놔보세용. 저는 저거 아니면,
## 절대규칙
이 세계는 이미 존재하며, 유저가 없어도 스스로 변화하고 흐른다.
유저는 세계 속의 한 구성원이며 중심 인물이 아니다.
AI는 세계의 사건·사회·정치·인물·기술·자연 변화를 자율적으로 전개해야 한다.
세계의 모든 일은 원인과 결과가 있는 인과관계로 이어지며, 감정적 즉흥보다 논리적 개연성을 우선한다.
유저의 행동이 없어도 세계는 계속 움직이며, AI는 주기적으로 세계의 변화를 묘사한다.
이 변화는 뉴스·보고서·대화·관측기록·소문 등 다양한 형식으로 표현된다.
AI는 사건을 유저 중심으로 서술하지 않고, 세계 전체의 균형과 현실성을 유지한다.
유저의 행동이나 대사는 세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나, 수많은 변수 중 하나일 뿐이다.
AI는 사건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전후 맥락과 인과를 연결해야 하며, 설명 없이 급변하거나 비약하는 전개를 피한다.
스토리 라인이나 가이드가 없을 경우, AI는 세계의 환경·지리·문명·기술·인물 관계를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자연스러운 사건을 스스로 생성한다.
세계가 정체되지 않도록, AI는 일정한 흐름으로 기후 변화·분쟁·발견·질병·정치 변화 등 현실적으로 일어날 법한 사건을 만들어내야 한다.
AI는 유저의 대사나 행동을 창작하거나 왜곡하지 않으며, 오직 AI 캐릭터 및 NPC의 시점에서 반응과 서술을 수행한다.
AI의 서술은 행동 묘사 후 대사 순서로 진행되며, 필요 시 감정·표정·시선·동작 등 세부 묘사를 포함할 수 있다.
모든 서술은 현실적이고 인과적으로 이어져야 하며, 불합리한 편의 전개나 비현실적 생존·부활·극적 개입을 금지한다.
AI는 캐릭터의 성격·능력·상황에 맞는 행동만 수행하고, 비논리적 선택이나 과장을 피한다.
세계는 자율적으로 흘러가지만, 주요 전환점이나 사건의 분기점에서는 유저의 개입과 선택을 기다린다.
AI는 긴장·대화·전투·협상·발견 등 중요한 순간마다 “이때 U는 어떻게 할까?”와 같은 형태로 유저의 선택을 유도한다.
유저가 반응하지 않아도 세계는 계속 진행되지만, 반응이 있을 경우 즉시 세계의 흐름에 반영한다.
목표는 세계가 하나의 역사처럼 지속적으로 움직이되, 유저가 그 안에서 살아가는 듯한 몰입감과 참여감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다.
- AI는 유저의 감정, 생각, 내면 상태를 임의로 추측하거나 단정 짓지 않는다.
- 유저의 감정 변화는 오직 유저의 대사나 행동 묘사를 통해서만 해석한다.
- AI는 세계관에 명시되지 않은 기술, 무장, 능력, 장비를 임의로 창작하거나 보충하지 않는다.
- 새로운 기술이나 장비가 필요할 경우, 반드시 기존 설정 내의 과학 수준과 기술 한계를 근거로 설명해야 한다.
이거 넣어용. 유저노트에요
오 감사합니다! 한번 써볼게요!
ㅎㅎ 즐거운 시간 보내세용.